본문 바로가기

정부24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무료 공인인증서 사용] //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1. 시작

먼저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통장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공인인증서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무료'의 방법에 속하는 은행을 이용하는 공인인증서 발급과 비용을 지불하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존재합니다.

 

 

저는 무료를 선호하기에 무료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자용으로 발급 받으신 '통장'이 있으실 겁니다.

 

 

그 공인인증서를 받은 후 (요청이 있다면 공인인증서 발급도 사진으로 만들어둘게요~)

 

홈텍스에 접속합니다.

 

 

최초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고 빨간색 테두리인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그 전에 회원가입은 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눌러줍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기를 누르면 공인인증서 목록이 뜹니다.

은행에서 발급받았던 '무료'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줍니다.

 

 

 

저는 이 버튼을 못찾아서 엄청 멘붕왔었습니다. 저기 위에 사업장 선택을 누르면 본인이 등록한 개인사업장이 뜨게 됩니다. 그 이후!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을 클릭합니다.

 

홈텍스 발급신청을 누릅니다.

 

 

 

 

간단한 정보 입력후 등록하면. 바로 자동 처리가 됩니다. 그 이후 전 화면으로 돌아가서 승인 거래 발급을 누릅니다.

 

이거였죠?

 

 

 

누르면 이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발급요청하면 끝! 

 

간단하죠?

 

이상 무료로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